통합 검색

통합 검색

경기필름스쿨페스티벌

GFSF : Gyeonggi Film School Festival 2022

경기필름스쿨페스티벌 2022를 찾아주신 관객 여러분 환영합니다.

 

코로나19 펜데믹 상황에서 조금씩 일상으로 돌아오면서 경기필름스쿨페스티벌도 3년 만에 다시 오프라인 영화제로 개최하게 됨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지금 우리는 대한민국 영화의 힘을 마음껏 느끼고 있는 중입니다. 아카데미 영화제 수상과 에미상 수상 등 지금껏 한 번도 상상조차 하지 못한 일들이 현실이 되고 있습니다. 이제 대한민국 영화는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 문화 트렌드를 이끌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세상에 내 놓은 작품들은 대한민국 영화산업을 이끌 수 있는 초석입니다. 학생영화제는 일반적인 페스티벌의 기능과 역할과는 분명히 다른 지점이 있습니다. 경기필름스쿨페스티벌은 학생영화제로서 고유의 역할과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미래 한국영화의 꽃으로 피어날 학생들에게 지속적인 지원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경기필름스쿨페스티벌에 만나게 될 작품들은 인간에 대한 깊은 애정과 우리 사회에 대한 분명한 시선이 담겨있습니다. 그러한 학생들의 시선은 바로 우리의 현재이자 미래입니다. 그 시선을 느끼고 즐길 수 있는 영화제가 되길 희망합니다.

 

8회까지 오는 동안 애정 어린 시선으로 경기필름스쿨페스티벌을 지원해주시고 협력해 주셨던 그 약속과 마음을 잊지 않겠습니다.

 

경기필름스쿨페스티벌 2022 성공적 개최를 위해 지원해주신 경기도의회, 경기콘텐츠진흥원, 성남문화재단에 깊은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김석범

경기필름스쿨페스티벌 2022 집행위원장

창조 Create, 도전 Challenge, 소통 Communicate


2022년, 올해 8회를 맞이한 경기필름스쿨페스티벌은 전국에서 영화학교의 밀집도가 가장 높은 경기도 지역에서 영화학교 학생들의 창작물을 진흥하고 선보이는 국내 유일의 학생영화제입니다. 경기도 13개 학교에서 만들어진 35편의 학생 영화를 상영합니다.


경기도 내 영화학교 9개 대학(경희대, 단국대, 대진대, 동아방송예술대, 명지대, 서울예대, 성결대, 수원대, 용인대)와 4개 고교(경기예고, 계원예고, 안양예고, 한국애니고)가 참여한다. 또한 일본 교토조형예술대, 도쿄예술대, 중국의 전매대, 윈난예술대, 대만의 타이난국립예술대, 조양과기대, 홍콩의 홍콩시립대를 비롯한 아시아 영화학교 학생들의 영화를 초청하여 관객들에게 다양한 해외 학생 영화를 만날 기회를 제공합니다.


미래 한국영화의 주역이 될 영화학교 학생들의 축제인 경기필름스쿨페스티벌은 학교 간의 연대를 통해 열린 영화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하고, 경쟁 대신 화합과 소통으로 성장하고자 합니다. 


'GFSF+ 성남미디어센터 제작지원 피칭&멘토링'을 통해 경기 9개 영화학과에서 선정된 대표작품에 대해 1천만원의 사전제작비와 현장전문가의 멘토링을 제공하여 경기영화학교 학생을 육성하고, '하이스쿨 포커스-영화학교, 그것이 알고 싶다'를 통해 영화 관련 학과 진학을 희망하는 청소년을 위한 토크콘서트를 진행합니다.



오프라인 영화제2022년 9월 30일 ~ 2022년 10월 2일
온라인 영화제2022년 9월 30일 ~ 2022년 10월 9일 (무비블록)
장소성남미디어센터
후원경기도, 성남문화재단
주최경기도영화학교연합, 경기콘텐츠진흥원
협력성남미디어센터
기획 운영서울예술대학교 이수연, 김소연, 이명은, 정미경
협찬코카콜라, 미마마스크, 정식품